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완벽한 호캉스를 꿈꾼다면 필독! 호텔 잘 고르는 Tip

2019. 8. 2.

본문


품격 있는 서비스와 다채로운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럭셔리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호캉스’. 올여름 휴가로 호캉스를 계획하는 분들 많을 텐데요. 수많은 호텔 중 내 취향에 꼭 맞는 호텔을 찾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취향에 따라 호텔 선택 가이드를 제안하는 ‘호텔 연합’과 호텔 잘 고르는 Tip 소개합니다.



'호잘알'들의 호텔 선택 기준! 호텔 연합


럭셔리한 시설, 극진한 서비스, 감각적인 인테리어, 다채로운 미식 등 호텔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는 각자 다를 수 있는데요. 호텔을 잘 아는, 일명 호잘알들은 각 호텔의 대표적인 특징이 검증된 <호텔 연합>을 선택의 기준으로 많이 활용한다고 해요. 유명한 호텔 연합은 무엇인지, 또 어떤 호캉스를 원할 때 선택하면 좋을지 Tip을 알려드립니다.


<스몰 럭셔리 호텔스 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

스몰 럭셔리 호텔스(SLH)는 전 세계 곳곳의 부티크 호텔 중, 이름처럼 스몰 웰메이드 럭셔리 호텔을 엄선해 구성한 호텔 연합입니다. 현재 전 세계 약 80여 개국에 500개 이상의 호텔이 소속되어 있는데요. SLH 연합의 호텔들은 고객이 여행지의 진짜 모습을 발견하며 진정한 의미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고급스럽고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유명하죠.

Tip. 럭셔리하지만 개성 있는 부티크 호캉스를 원하는 분들께 추천!


<더 리딩 호텔스 오브 더 월드 The Leading Hotels of The World>
더 리딩 호텔스 오브 더 월드(LHW)는 세계 최고의 럭셔리 호텔들로 이뤄진 호텔 연합입니다. 지금은 약 80개국의 430여 개 호텔이 멤버인데요. LHW멤버가 되려면 럭셔리함을 보유하는 것은 기본으로 최상의 시설과 아름다운 건축미, 독특한 문화적 경험, 극진한 서비스를 모두 갖춰야 하죠. 더불어 관광지와의 접근성과 와이파이 속도 등 고객 편의 측면도 완벽해야 합니다.
Tip. 명실공히 검증된 유명 호텔에서 완벽한 호캉스를 꿈꾼다면 LHW! 

<디자인 호텔스 Design Hotels>
디자인 호텔스는 이름처럼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구성된 호텔 연합입니다. 현재 50여 개국의 약 290개 호텔이 가입되어 있는데요. 세계 곳곳의 가장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의 호텔들을 만나볼 수 있죠. 모두가 반할 수 있는 ‘디자인’을 선정 기준으로 하며, 호텔의 규모는 필수 옵션이 아니므로 전 세계의 다양한 소규모 호텔들도 많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Tip. 매력적인 디자인의 호텔에서 인생샷을 마구 남기고 싶다면 추천!

<를레&샤토(Relais & Châteaux)>
를레&샤토는 호텔 뿐 아니라 레스토랑도 평가 대상 및 멤버로 삼는 연합인데요. 여행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고유의 문화에 미식까지 중요하게 평가합니다. 때문에 를레&샤토에 가입하려면 기본적으로 뛰어난 미식을 갖추고, 분위기 역시 럭셔리하면서 독특해야 하죠. 현재는 64개국, 약 530여 곳의 호텔과 레스토랑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Tip. 다이닝의 최정점! 독특한 미식 세계와 함께하는 호캉스를 꿈꾼다면 를레&샤토 컬렉션을


우리나라의 스몰 럭셔리 호텔스(SLH) 멤버
파라다이스시티 아트파라디소

│넓고 자유롭게 누리는 최상급 로열 스위트


세계적인 호텔 연합에 가입된 호텔들을 우리나라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인천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 아트파라디소>는 국내에 몇 없는 스몰 럭셔리 호텔 연합(SLH) 멤버 중 한 곳입니다. SLH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만큼 독보적인 분위기와 서비스를 자랑하는데요. 


│미디어 작가 백남준의 작품 <히치콕드>가 자리한 아트파라디소 로비


유러피안 부티크 컨셉으로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곳곳에 담긴 예술적 터치가 자유와 즐거움, 그리고 영감을 선사하죠. 모두 스위트룸으로 마련된 총 58개의 객실, 동화 속으로 들어온 듯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로비, 기존 한식의 경계를 넘어 모던 한식 다이닝의 뉴 트렌드를 제시하는 레스토랑까지. 곳곳이 아트파라디소만의 독창적인 감성으로 가득합니다. 


│창의적인 미식을 선보이는 레스토랑 새라새


서비스 역시 평범함을 넘어서는데요. 프런트 옆 라운지에 앉아 있으면 직원이 고객에게 다가가 체크인을 돕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밀착 서비스를 제공하고요. 객실마다 와인셀러가 마련되었고 DIY 칵테일 KIT, 맞춤형 파티 플랜 제안 등으로 고객의 하루를 특별한 순간으로 만들죠. 올여름, 나만의 개성 있는 호캉스를 원한다면 파라다이스 아트파라디소로 떠나보세요.


Info.


파라다이스시티 아트파라디소

주소: 인천 중구 영종해안남로321번길 186
문의: 1833-8855
바로가기


지금까지 호텔 선택 기준을 제안하는 ‘호텔 연합’과 호텔 잘 고르는 Tip을 전해드렸는데요. 여러분이 꿈꾸는 호캉스는 어느 호텔 연합과 가깝나요? 내 취향에 꼭 맞는 호텔을 찾아, 올여름엔 꿈에 그리던 호캉스를 실현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