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1년의 성과가 한자리에! ‘제25회 계원조형예술제’ 현장

2018. 11. 21.

본문


깊어져 가는 가을, 문화와 예술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가 계원예술대학교에서 열렸습니다. 계원예술대학교 졸업예정자들의 1년간의 성과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계원조형예술제’인데요. 캠퍼스의 모든 공간이 전시회장으로 변신해 소통했던 축제의 현장을 공개합니다.



계원예술대학교 '제25회 계원조형예술제' 개최


계원조형예술제를 기념해 축사를 하고 있는 계원예술대학교 권영걸 총장


계원예술대학교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제25회 계원조형예술제(25th Kaywon Degree Show)’를 교내에서 개최했는데요. 올해는 학교 관계자, 재학생, 학부모는 물론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전시회로 꾸며져 활기를 더했습니다.


아프리카 밴드 ‘앗싸(ASSA)’의 오프닝 축하 공연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오프닝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아프리카 밴드 ‘앗싸(ASSA, 성기완 융합예술과 교수)’의 축하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생소한 장르지만 아프리카 음악의 흥겹고 경쾌한 리듬이 돋보였는데요.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북돋아 주었습니다. 


PSH 평생교육원 로비에서 진행된 화훼디자인과 졸업작품전 현장


계원조형예술제는 학과졸업 전시, 학사학위심화과정 전시, 졸업우수작품 전시 등 졸업예정자 총 1,000여 명의 1년간 성과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인데요. 각 학과별 전시장, 우경예술관, KUMA 등 캠퍼스 곳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행사가 진행돼 캠퍼스 전체가 전시장이 된듯한 느낌을 자아냈습니다.


KUMA에서 진행된 졸업우수작품전시회 현장


특히 대학 내 사립미술관인 KUMA에서는 각 학과별 전시작 중에서 우수작으로 뽑힌 작품들을 전시했는데요. 학생들은 그간 학교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수준 높은 작품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습니다. 



혁신 스타트업과 재능 있는 인재가 만나는 시간


<2018 우수스타트업 기업 채용박람회>에서 채용 인터뷰 중인 학생들


전시와 함께 행사 첫날 파라다이스홀에서는 취업진로지원센터가 마련한 <2018 우수스타트업 기업 채용박람회_스타트업-인재 매칭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요.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가 사전에 검증한 디자이너 채용 희망 스타트업 30여 개가 참가해 회사정보를 제공하고 사전 신청자에 한해 1:1 채용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포토월 이벤트에 참여 중인 학생들


△부스 스탬프 투어 △푸드트럭 △스타트업 큐레이션 부스 △스타트업 오피스 체험 공간 △퍼스널컬러 컨설팅 △아이메이크업 서비스 △지문인적성 검사 △포토월 이벤트 △에어팟 경품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었는데요.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현대미술의 아이콘, 제프쿤스를 책으로 만나는 시간


파라다이스홀 1층에서 진행된 <현대미술의 아이콘, 제프쿤스 도서전>


파라다이스홀 1층에서는 특별한 도서전도 열렸는데요. 바로 <현대미술의 아이콘, 제프쿤스 도서전>입니다. 제프쿤스는 지난 9월 방한 당시 계원예술대학교를 찾아 특별강연을 펼쳐 화제가 되었는데요. 계원예술대학교 도서관은 이를 기념해 <제프쿤스 편집장>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제프쿤스’ 키워드로 큐레이션한 <제프쿤스 편집장>


‘제프쿤스’라는 키워드를 선정하여 큐레이션한 책장을 선보이는 자리인데요. △제프쿤스 컬렉션 △제프쿤스 이슈 VS 논란 작품들 △제프쿤스와 예술사조 △제프쿤스의 아트 비즈니스 △제프쿤스와 숫자 △제프쿤스와 작가 △제프쿤스와 콜라보네이션 등이 책장의 카테고리에 속합니다. <제프쿤스 편집장>은 11월 23일까지 진행되는데요. 현대미술 애호가라면 방문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지역주민과 하나되는 시간


파라다이스홀 2층에서 진행된 <계원워크숍>


이번 계원조형예술제는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전시회로 꾸며져 더욱 특별한데요. 17, 18일에는 사전 신청만 하면 재학생은 물론 지역주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계원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조명 만들기, 크리스마스 가죽소품 만들기, 산타와 업사이클링 머그컵 만들기, 산타와 업사이클링 스노우볼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는데요. 주말 나들이를 나온 연인과 가족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머그컵 만들기와 스노우볼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학생들과 지역주민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재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플리마켓도 열렸는데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소품, 악세사리와 같은 패션 아이템뿐 아니라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먹거리도 마련되어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지금까지 ‘제25회 계원조형예술제’의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앞으로도 예술 디자인 교육 특성화 대학으로서, 창조적 문화산업을 이끄는 리더를 양성하는 계원예술대학교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Info.


계원예술대학교
주소: 경기도 의왕시 계원대학로 66
문의: 1899-5823
바로가기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