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 여덟번째 이야기 <국수>

2018. 4. 24.

본문


2018년,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가 새로워졌습니다. 지금까지 중화권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중문으로만 발행되던 韩悦(한웨)가 많은 관광객들의 요청에 힘입어 이제 영문으로도 발간됩니다. 발간 주기도 연 4회에서 연 3회로 조정하여, 더 깊고 진중하게 한국의 문화를 다수의 관광객들에게 알릴 예정입니다.


새로운 시작을 하는 韩悦(한웨) 8호의 주제는 ‘Noodle’, ‘국수’입니다. 한웨는 ‘풍류’, ‘목공예’, ‘술’ 등 매 호마다 흥미로운 주제를 선정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한류 콘텐츠를 제공해왔는데요. 이번 호에서는 전 세계 어느 지역에서나 사랑을 받는 먹거리 ‘국수’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한국 국수의 역사, 문화, 전국 8도에서 자랑하는 국수 맛집들, 잔치국수를 먹는 날, 결혼식 피로연 테이블 화보 등 다양한 볼거리, 읽을거리를 맛있게 차려 놓았습니다.



잔치국수, 비노 파라다이스 샴페인과 함께 한 결혼식 피로연은 어떤 모습일까요? 잔치국수 레시피와 함께 파라다이스ZIP에서 촬영한 동화 같은 화보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냉면을 시작으로 ‘면 시리즈’를 만든 ‘오승열’ 작가의 작품과 면 시리즈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엿볼 수 있고요.


면에 대한 이야기를 넘어 인류의 역사를 읽을 수 있는 푸드멘터리 <누들로드>의 ‘이욱정’ PD 겸 셰프의 인터뷰도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특히 이번 한웨 8호는 ‘국수’가 주제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먹거리 정보가 넘쳐나는데요. 팔도강산의 대표 국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동여면지도’부터 지역별 유명 국수 맛집 리스트와 글로벌 셰프들이 선보이는 세계의 누들 요리, 코리안 다이닝 주역들의 국수까지. 보고만 있어도 군침 도는 맛있는 이야기들이 펼쳐집니다. 파라다이스시티 라 스칼라의 마우리찌오 체카토 셰프의 ‘알라 키타라’,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전석수 셰프의 ‘팔진탕면’의 맛의 비법도 살짝 알려드리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국수를 주제로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가득한 ‘한웨 8호’는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외국인 관광객들이 다수 방문하는 서울과 인천의 관광안내소, 서울 시내 주요 호텔 등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한웨 8호에 소개된 이야기들은 앞으로 파라다이스 블로그를 통해 자세히 전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세련된 감각으로 소개하는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에서 발췌했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