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밖에서 놀기 좋은 9월, 2017 가을 축제 소개

2017. 9. 11.

본문

 


밤낮 가리지 않고 푹푹 찌던 때가 언젠가 싶을 정도로 날씨가 많이 선선해졌는데요. 아침, 저녁으로는 얇은 외투나 가디건을 챙기시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이렇게 시원한 날씨만 계속된다면 좋겠지만 추위는 금방 찾아온다는 점! 옷을 두껍게 챙겨 입어야 하는 겨울이 오기 전, 이맘때가 놀기에 딱 좋은 시기인데요. 그래서 오늘 파라다이스 블로그에서는 가을에 놓치지 말아야 할 축제들을 소개 드립니다. 

 


2017 서울세계불꽃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올해로 15회 째를 맞이하는 불꽃축제인데요. 세계불꽃축제라는 이름만큼이나 미국, 이탈리아 등 다양한 국가의 불꽃전문가들이 참여해 멋진 불꽃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으며, 매년 100만 명 이상의 시민들이 이를 보기 위해 여의도를 찾고 있습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불꽃축제는 밤에 진행되지만 낮에도 즐길 것들이 가득합니다. 행사장 곳곳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푸드트럭, 플리마켓, 미니게임과 같은 프로그램을 비롯해서 인디밴드와 유명 가수들이 준비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저녁 7시에 불꽃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화려한 불꽃쇼를 즐길 수 있는데요. 각국의 불꽃 전문가들이 참여한만큼 각 나라의 특색이 가득 담겨있는 다양한 불꽃쇼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불꽃쇼는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는데요. 긴 시간이라고 느껴지지만 막상 현장에서는 불꽃쇼가 끝난 후에 긴 아쉬움이 남는 법! 이런 분들을 위해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불꽃쇼 이후에도 DJ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행복여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행복여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리고 팁을 말씀드리자면,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즐기기 위해서 꼭 챙겨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늦은 저녁까지 진행되는 축제이기 때문에 긴소매 옷과 무릎 담요, 돗자리를 꼭 챙기셔야 합니다.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필수 조명 외의 조명들은 모두 소등되고 사람들이 몰리면서 이동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음식이나 음료는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겠죠. ^^ 

 

 

 

 

 +info. 2017 서울세계불꽃축제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여의도동), 여의도 한강공원

날짜 : 2017. 09. 30

홈페이지 바로가기

 

 

 

 

 

 

민둥산억새꽃축제

 

 

출처 : 정선여행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번에 소개해드릴 축제는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가보셔야 할 축제입니다. 바로 ‘민둥산억새꽃축제’인데요. 억새꽃은 가을의 상징이라고 불릴 정도로 가을을 잔뜩 머금은 꽃입니다. 민둥산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 전체가 둥그스름한 형태로 끝없이 펼쳐진 느낌을 주는 산입니다. 또한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로 억새꽃으로 뒤덮여 장관을 이루는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민둥산억새꽃축제는 억새꽃으로 뒤덮인 아름다운 풍경을 많은 분들이 관람하길 바라는 의미로 매년 억새꽃이 가장 많이 피는 시기에 열리고 있습니다. 10월 초순부터는 억새꽃이 만발해져 은빛 바다를 이루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정선여행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해진 등산로를 따라 천천히 억새꽃을 관람하시면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증산초교에서 출발하는 코스를 이용하시니 참고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등산을 하고 나면 아무리 경사가 완만해도 힘들기 때문에 달달한 음식들이 생각나기 마련이죠. 이런 분들을 위해 주전부리를 판매하는 매점이 코스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점에서 판매하는 메밀전, 감자부침과 함께 막걸리를 가볍게 즐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억새꽃을 관람하고 내려와 바로 집으로 돌아가기 아쉬우신 분들은 민둥산역 바로 앞에 있는 정선 5일 장터에 들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선아리랑시장으로도 불리는 정선 5일장은 매월 2, 7, 12, 22, 27일과 매주 토요일에 열리는 주말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시장만의 소소한 재미와 정겨움을 느낄 수 있답니다.  

 

출처 : 정선여행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info. 민둥산억새꽃축제

주소 : 강원 정선군 남면 문곡3리

행사장소 : 강원 정선군 민둥산 일원

문의 : 정선관광 1544-9053

기간 : 2017.09.20~2017.10.29

홈페이지 바로가기

 

 

 

 

 

2017 원주 다이내믹 댄싱 카니발

 

 

 

출처 : 원주 다이내믹 댄싱 카니발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2017 원주 다이내믹 댄싱 카니발’은 국내에서 가장 크고, 가장 길게 펼쳐지는 거리 퍼레이드입니다. 개막식부터 폐막식까지 다양한 댄스무대로 알차게 구성된 축제인데요. 다이내믹 댄싱 카니발 축제는  시민들로 구성된 다양한 국내팀들의 무대와 해외팀들의 다양한 민속춤, 군장병들의 퍼포먼스를 볼 수 있습니다. 거대한 무대를 배경으로 화려한 퍼포먼스가 끊임없이 펼쳐지기 때문에 정신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는데요~!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따뚜 메인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메인 프로그램은 매일 달라지기 때문에 꼭 보고 싶은 공연이 있다면 일정표를 확인하시고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출처 : 원주 다이내믹 댄싱 카니발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처 : 원주 다이내믹 댄싱 카니발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메인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체험 존과 부대행사를 운영하고 있어서 아이들도 재미있게 축제를 즐길 수 있는데요. 아이들을 위한 공연이 준비된 ‘그린 세이프존’과 ‘군 문화 체험존’은 특히 인기가 높은 체험존이기도 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행복여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 외에도 버스킹, 마당극을 즐길 수 있는 프린지 공연과 댄스를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댄스배틀인 ‘프리댄싱 페스타’가 행사 중간 중간 펼쳐집니다. 프리댄싱 페스타는 아쉽게도 참가가 마감되었기 때문에 참가자로 참여하실 수는 없지만 참가자들의 치열한 경쟁과 그 경쟁 끝에 나온 대상팀의 공연은 관람하실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info. 원주 다이내믹 댄싱 카니발

주소 : 강원도 원주시 단구로 170(명륜동)

행사장소 : 원주시 따뚜공연장, 젊음의 광장, 원일로, 문화의 거리

문의 : 033-763-9401

기간 : 2017.09.20~2017.09.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금까지 가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인 축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아 밖에서 놀기에 딱인 9월! 긴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기에 아주 좋은 시기이기도 한데요. 이번 가을에는 오늘 소개해드린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축제에 꼭 한 번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