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2016 파라다이스 사내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2016. 12. 8.

본문


파라다이스 사내보가 2014년, 2015년에 이어 3년 연속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자치부, 보건복지부 등 31개 기관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제 26회 2016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이 지난 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되었는데요, 파라다이스 블로그가 그 뜨거웠던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2016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



올해로 26주년을 맞은 ‘2016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가기관을 비롯해 전국 공•사기업과 단체에서 제작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인 인쇄사보, 기획•디자인, 영상물 등 총 24개 부문을 평가해 매년 시상하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사내보는 한국사보협회 회장특별상을 수상했는데요, 2014년 개편된 이후 3년 연속 수상하는 기록을 세우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큽니다.



│파라다이스 본사 전략지원실 오혜영 대리와 한국사보협회 김흥기 회장


얼마 전 ‘2016 파라다이스 사내보 총정리 & 표지 촬영 현장 뒷이야기’를 통해 최근 7년 동안 파라다이스 사내보를 담당하고 있는 파라다이스 본사 전략지원실 오혜영 대리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날 시상식에도 참석해 한국사보협회 회장특별상 트로피를 들고 한국사보협회 김흥기 회장과의 기념 사진을 남겼습니다. ^^



파라다이스 사내보의 진화


│개편 전 타블로이드 신문 형식의 사내보


│2014년 개편된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


지난 2014년, 다소 밋밋했던 타블로이드 신문 형태에서 독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변화하는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과감한 개편을 시도했는데요, 3년 연속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이라는 좋은 결실을 맺었습니다. 파라다이스 사내보는 기존의 소식 위주의 뉴스레터 형식에서 벗어나, 그룹 소식뿐 아니라 내부직원이 직접 참여하고 사보 기자들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 E-book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격월로 매년 6권이 발행되는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는 인쇄 책자와 더불어 E-Book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내부 직원들뿐만 아니라 파라다이스 그룹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이라면 누구든 쉽게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파라다이스 소통의 히든카드! '사보기자 군단'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는 사보기자들의 구슬땀이 모아져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각 계열사에서 사보기자를 1~2명 선정해 총 17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격월로 사보기자 회의를 하면서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내놓고 그 아이디어가 발현돼 사보가 발행됩니다.


│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를 만들어가는 사보기자들


파라다이스 그룹의 사보기자는 1997년도에 탄생했는데요, 각 계열사의 소식을 전달하는 우체부인 동시에 사보를 빛낼 직원 섭외를 위해 매의 눈을 가진 헤드헌터로 변신하는 이들입니다. 매호 사보 발간을 앞두고 갖는 기자단 회의는 그야말로 '뜨거운 소통의 장'입니다. 그룹의 이슈부터 계열사 마다 시행되고 있는 기업문화와 복지 등 다양한 주제로 소통을 이루고, 재미있는 담론은 사보에 담고자 고퀄리티 아이디어도 서슴없이 주고 받습니다. 


│2015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


│2016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


사보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에는 그들이 현장에서 보여주는 진행력도 일조하는데요. 장소 협조부터 출연직원의 인터뷰를 돕는 등 활약상은 무궁무진합니다. 사보 속 어느 칼럼에도 그들의 얼굴은 보이지 않지만 한권 한권 사보기자들의 노고가 스며들어 있습니다. 그들이 있어 사내보 <PARADISE>는 오늘도 진화 중입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