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파라다이스시티의 워라밸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2020. 1. 8.

본문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인천상공회의소 일·생활 균형 인천추진단과 중부고용노동청이 송도컨벤시아에서 ‘2019 인천시 워라밸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2019 워라밸 페스티벌에서 일•생활 균형 실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일하기 좋은 환경 구축을 위해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어떤 프로그램들을 도입해 실천하고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일하기 좋은 환경 구축을 위한 노력①

내부 커뮤니케이션은 빠르고 편안하게!


파라다이스시티 카톡 친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한 스마트 커뮤니케이션

 

스마트 커뮤니케이션 도입과 사내 카페테리아 운영

 

파라다이스시티는 업무 효율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한 스마트 커뮤니케이션을 도입했죠. 근무시간이 상이한 호텔, 카지노 근무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인사, 총무팀에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응답파라 인사’, ‘응답파라 총무’를 통한 실시간 소통으로 직원들은 회사에 궁금한 점을 언제든지 물어볼 수 있게 되었고, 덕분에 빠르고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독서모임

 

또한,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사내 카페테리아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딱딱하고 칙칙한 회의실이 아닌 향긋한 커피 향이 가득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의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었죠. 사내 카페테리아는 휴식 공간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업무 시간 외에는 따뜻한 커피 한 잔과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직원들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일하기 좋은 환경 구축을 위한 노력②

직원 자기 계발 지원


파라다이스시티 독서모임

▲사내 독서모임 활동 모습

 

외국어 교육 지원 및 사내 도서관 운영

 

파라다이스시티는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에 위치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다양한 국적의 손님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다양한 언어를 배우고자 하는 직원들을 응원하고, 업무 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외국어 교육 수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외국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직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지원 제도입니다.

 

만화, 소설 등 다양한 도서들을 구비해 직원들의 여가생활 도모를 위한 사내 도서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노동조합과 인사팀은 직원들이 읽고 싶어하는 희망 도서를 조사하여 사내 도서관에 비치합니다. 직원들은 언제든지 읽고 싶은 책들을 편하게 회사에서 빌려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이벤트

▲다양한 이벤트로 직원 활동을 지원하는 파라다이스시티

 

다양한 이벤트로 아낌없는 직원 활동 지원

 

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사내 문화 구축을 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건강 관리를 위한 시기별 필요 영양제를 팝업 박스로 제공하는 ‘비타민 플러스’, 디저트를 제공함으로써 업무 사기를 높여주는 ‘스위트 데이’, ‘생일 기념 복권’, ‘너시응(너의 시작을 응원해)’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스위트 데이’는 보통 연 3회 진행됩니다. 3월에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맞이 사탕과 초콜릿을 제공하고, 7월에는 여름 제철 과일, 10월에는 떡을 나눠 줍니다. ‘생일 기념 복권’은 생일자를 위한 이벤트로 복권을 선물해 당첨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인데요. 생일자에게는 복권과 함께 복지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너시응’ 이벤트 모습

 

‘너시응(너의 시작을 응원해)’은 새로운 시작을 앞둔 직원에게 상황에 맞는 선물을 줌으로써 관심과 응원을 보내는 이벤트입니다. 육아를 시작하는 초보 아빠에게는 이유식 레시피 서적을 선물하고, 피아노 연주를 배우기 시작하는 직원에게는 피아노 반주법 책을 선물하는 등 작은 선물이지만 직원들이 일상 생활에도 관심을 가지고 응원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일하기 좋은 환경 구축을 위한 노력③

여가활동 지원


▲사내 야구 동호회와 배드민턴 동호회 활동 모습

 

사내 동호회 운영

 

파라다이스시티는 임직원들의 취미활동을 지원하며 즐거운 직장 분위기 조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골프, 야구, 와인, 봉사 등 총 21개의 사내 동호회를 운영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죠. 매년 연말 신규동호회 모집 공고를 통해 신규 동호회 개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하니, 직원들의 취미 생활이 더욱 다양해질 것 같네요.

  

▲가족 초청 행사를 즐기는 파라디안의 모습

 

가족 초청 행사

 

파라다이스시티는 직원들의 가족까지도 세심하게 챙기고 있습니다. 일 년에 두 번 직원의 가족들 초대해 파라다이스시티 투어, 공연 관람, 점심 식사를 하며 기념품을 제공합니다. 함께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의 전시 관람을 하기도 하고, 루빅의 공연을 보며 가족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가족의 일터를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행사죠.

 

지금까지 파라다이스시티의 일하기 좋은 환경 구축을 위한 노력들을 살펴보았는데요.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들을 통해 직원들의 워라밸을 위해 노력하는 파라다이스시티에 박수를 보냅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