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파라다이스’s Road) 도심 속 북캉스를 떠나다! 이색 라이브러리

2017. 7. 26.

본문


혹시 ‘북캉스’를 아시나요? 북캉스란 책(Book)과 바캉스(Vacance)를 결합한 신조어인데요. 최근 날은 덥고, 여름 휴가를 떠나기 어려운 사람들 사이에서 시원한 도서관에서 책을 읽는 북캉스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파라다이스 블로그에서는 북캉스를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다양한 이색 라이브러리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신사동 -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  



요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신사동에 위치한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를 추천합니다. 쿠킹 라이브러리는 지난 2013년 아날로그적 사유와 영감을 키워드로 첫 선을 보인 현대카드 라이브러리로, ‘디자인 라이브러리’, ‘트래블 라이브러리’, ‘뮤직 라이브러리’에 이어 4번째 공간인데요. 이름 그대로 요리 전문 서적이 즐비한 곳이기도 합니다.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현대카드를 소지해야 하는데요. 라이브러리 2, 3층을 구경하기 위해서는 본인 외 동반 2인(만 19세 이상)까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해요. 참고로 출입구에서 현대카드로 긁어야지만 출입문이 열린답니다. 그리고 입구에 들어서면 신분증과 개인 소지품을 맡기면 패스카드와 팜플렛을 얻을 수 있어요. ^^ 또 라이브러리 내부에서는 카메라 촬영이 금지되어 휴대폰으로만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쿠킹 라이브러리는 총 4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층에서는 갓 구운 빵을 구매할 수 있는 베이커리와 파스타, 샌드위치, 샐러드 등을 먹을 수 있는 오픈 키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도마, 국자, 앞치마 등 실제 요리와 관련된 도구들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3층에는 세계 각국의 음식 관련 책들이 구비되어 있었는데요. 쿠킹 라이브러리라는 이름에 걸맞게 ‘제임스 비어드 파운데이션 북 어워드’와 ‘ICAP 쿡북 어워드’ 수상작 등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책들이 가득했습니다. 또한, 와인이나 샴페인 등 음식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음료에 대한 책들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2층에는 ‘인그리디언츠 하우스’라는 시선을 이끄는 곳이 있는데요. 이 곳은 샤프란, 홍화 같은 190여 종의 향신료를 직접 만져보고, 재료를 볼에 담아 직접 블렌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실제 소금이나 향신료를 맛보고 체험도 할 수 있어 여성 분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3층과 4층에는 쿠킹클래스가 진행되는 키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쿠킹클래스는 유명 셰프와 푸드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소규모의 인원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워낙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라 최소 일주일 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건물 꼭대기인 4층에는 유리 온실로 된 ‘그린하우스’가 위치해있습니다. 프라이빗 다이닝이 제공되는 이 곳은 현대카드 레드 또는 퍼플 회원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생일 파티나 가족들과의 저녁 식사 장소로도 손색이 없겠죠?^^ 



 +info.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46길 46

영업시간: 화-토요일 12:00~21:00

일요일 12:00~18:00

(매주 월요일 휴관)

*현대카드 회원 전용 (무기명 법인카드 및 Gift카드 제외)

회원 본인 동반 없이 비회원 입장 불가

홈페이지





삼성동 - 코엑스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코엑스 스타필드 지하를 걷다 보면 2층 높이의 거대한 책장 세 개를 만날 수 있는데요. 이 곳이 코엑스의 핫 플레이스로 불리는 ‘코엑스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입니다.



지난 5월 말에 오픈한 별마당 도서관은 850평 공간에 5만 권의 책들이 13m 높이의 벽면에 가득 채워져 있는데요. 초기에는 신세계 임직원 들의 책을 기부했으나, 지금은 소설부터 어린이 서적, 전공서적 등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책장을 가득 채우고 있다고 합니다. 




별마당 도서관은 일본 큐수의 명소로 자리 잡은 다케오 시립 도서관을 모티브로 삼아 지어졌는데요. 오픈형 라이브러리인 이 곳에서는 책을 읽으며, 대화도 나눌 수 있어 편하답니다. 




특히, 잡지의 경우 일부 서점에서는 비닐 커버를 씌어 놓아서 자유롭게 보기가 어려운데요. 400여 종의잡지를 모아놓은 잡지 특화 코너는 별마당 도서관의 또 다른 자랑거리랍니다. 평소 보기 힘든 다양한 잡지들을 마음껏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별마당 도서관은 독서 외에도 명사초청 특강과 북 콘서트, 문화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혹시 코엑스에 방문하실 일이 있다면 1층 별마당 도서관은 꼭 한번쯤 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info. 별마당 도서관

주소: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스타필드 코엑스몰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연중무휴 

홈페이지




판교 정자동 - 네이버 라이브러리 



이미지 출처 @네이버 라이브러리


분당구 정자동의 위치한 네이버 사옥에는 사회취약 계층과 함께하는 ‘네이버 라이브러리’가 위치해있습니다. 1층 로비에 자리한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도서관, 서점, 북카페를 결합시킨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라이브러리


특히 이 곳은 IT기업이 운영하는 도서관인 만큼, 디자인 장서 1만7000여 권, IT 장서 7000여 권, 전 세계의 전문 백과사전 1300여 권, 국내외 잡지 250여 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실 IT와 디자인 전문 서적을 볼 수 있는 곳이 많지는 않은데요. 이 곳에서는 무료로 책을 열람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은 물론 학생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라이브러리


디자인 관련 서적은 1층에, 백과사전은 2층에 마련되어 있는데요. 책을 읽으려면 신분증을 맡기고, 출입증을 받은 후 사물함에 가방과 소지품을 넣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노트북이나 노트, 필기구, 컵은 가지고 들어갈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특히 2층에서 내려다 본 책장 윗면은 모두 그린 식물들로 가득했는데요. 도서관이라고 생각하면, 뭔가딱딱하고 삭막할 것 만 같은데,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다르다는 게 느껴지시나요?^^ 이 컷은  네이버 라이브러리를 방문하면 꼭 찍어야 하는 필수샷이라고 하니, 잊지 마세요. 또, 2층에서는 디자인 코너 책장 형태가 ㄷ 자와 ㅁ 자로 구성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참 인상적이죠?^^    



이미지 출처 @네이버 라이브러리


또한,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네이버의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성격을 알리기 위해 사회취약 계층과 함께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사서는 시니어들이 담당하고, 안에 위치한 카페는 발달장애인의 일터를 만드는 회사 베어베터와 함께 운영되고 있었어요. 마음까지 훈훈하게 만드는 네이버 라이브러리, 북캉스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info. 네이버 라이브러리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불정로 6 NAVER 그린팩토리

영업시간: 디자인 공간/ 백과사전/IT 공간 : 월-일09:30 ~ 19:30

매거진 공간: 월-금09:00 ~ 20:00

토,일09:30 ~ 19:30 

홈페이지 




지금까지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부터 별마당 도서관, 네이버 라이브러리까지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직 바캉스 계획이 없으시다면, 시원하게 여름도 나고, 마음의 양식까지 풍족하게 쌓을 수 있는 북캉스에 도전해 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