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2017 물놀이 축제

2017. 6. 13.

본문


요즘 비가 잘 오지 않아 농가가 울상이라는 소식 뉴스를 통해 자주 접하셨을 텐데요. 가뭄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후덥지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구 같은 곳은 벌써 30도를 웃돌면서 ‘대프리카(대구와 아프리카의 합성어)’라는 웃지 못할 별명을 얻기도 했는데요.


 

이쯤 되자 폭염으로 힘들었던 작년 여름이 떠오르는 분들 많으시겠지요? 그야말로 무시무시한 무더위였는데요. 더위를 쫓아내는데 물놀이만큼 좋은 것도 없지요.^^ 지금부터 올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물놀이 축제’들을 소개해드립니다!



2017 양평농촌체험마을 물놀이체험 축제


먼저 소개해드릴 축제는 양평에서 열리는 ‘양평농촌체험마을 물놀이체험 축제’입니다. 축제 이름이 참 길지요? 보통은 ‘양평 물놀이 축제’로 많이 알려져 있답니다. 매년 여름, 6월경에 경기도 양평군 내 농촌체험 마을 일대에서 열리는데요, 천연비누 만들기, 복숭아 따기, 뗏목 타기, 송어잡이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는데 여름맞이 축제답게 이 중에서도 각종 물놀이 체험이 인기만점이랍니다.


출처: 양평농촌나드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처: 양평농촌나드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처: 양평농촌나드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올해도 어김없이 6월부터 물놀이 축제가 시작되었는데요. 천연 지하수로 만들어진 야외 수영장, 송어잡이 체험, 카누체험, 보트타기 등 다양한 물놀이 체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처: 양평농촌나드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실 수영장은 어디든지 방문할 수 있지만, 농촌 체험과 함께한다면 조금 특별한 물놀이가 될 것 같은데요. 특히 근처 지하수로 채워진 야외 수영장은 청정 면에서는 그 어떤 수영장도 부럽지 않답니다. 수영장 소독약에 민감하다면 맑고 깨끗한 천연 지하수 수영장에서 물놀이 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처: 양평농촌나드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처: 양평농촌나드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올해 물놀이 축제에는 15개 마을이 참여 중인데요. 농촌체험마을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둘러보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물놀이 체험과 함께 감자 캐기, 수박 따기, 트랙터 등 재미있는 농촌체험을 해볼 수 있답니다. 마을마다 다르지만 적게는 40명부터 많게는 300명까지 단체 예약도 받고 있으니 가족들과 혹은 친구들끼리 물놀이하러 갈 곳을 찾는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더운 여름 꽉 막힌 도심을 떠나 자연 속 농촌 물놀이 체험 해보시기 바랍니다.




 +info. 2017 양평농촌체험마을 물놀이체험 축제

기간: 2017. 6. 1. ~ 8. 31.

위치: 경기도 양평군 내 농촌체험마을

문의전화: 031-774-5427

홈페이지 바로가기




2017 신촌물총축제


출처: 신촌물총축제 공식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번에 소개해드릴 축제는 친구나 연인과 함께 가면 좋을 것 같은 물놀이 축제입니다. 바로 ‘2017 신촌물총축제’인데요. 번화가 한복판에서 벌어지는 물총놀이! 어린 시절 친구들과 골목길이나 운동장을 뛰어다니며 벌였던 그 물총싸움 맞습니다! 벌써부터 옛 추억이 떠올라 설레면서 가슴이 두근거리지 않으신가요?^^


처: 신촌물총축제 공식 페이스북 @바로가기


벌써 5회째를 맞는 베테랑 축제인데요, 2년 연속 서울시 대표 브랜드 축제로 선정되기도 했답니다. 그만큼 참가자들의 호응과 열기가 뜨거웠단 얘기겠지요.^^ 작년엔 참가자 수가 무려 5만 여명이었다고 하네요. 


 처: 신촌물총축제 공식 페이스북 @바로가기


올해는 지구인 대 외계인의 싸움이라는 콘셉트로 꾸며졌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편을 나누어 즐겨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은데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는 물총축제는 기본패키지를 구입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에는 탈의실과 물품보관소 이용권, 우비와 고글, 파우치 백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처: 신촌물총축제 공식 페이스북 @바로가기


여기에 물총축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물총이 필수겠죠? 주최측에서 판매하는 공식 물총을 구매하면 현장에서 교환 및 A/S가 무료입니다. 콘셉트에 맞추어 개성만점 물총들이 구비되어 있는데요, 패키지와 물총 수익금은 전부 좋은 일에 기부한다고 하니 이왕이면 공식 물총을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신나게 물놀이도 하고 착한 일도 하는 일석이조 피서법,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info. 2017 신촌물총축제

기간: 2017. 7. 8. ~ 7. 9. (오전 10시 ~ 오후 7시)

위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5나길 19 (신촌 연세로 일대)

문의전화: 02-1544-3913

얼리버드 2차 예매기간: 2017. 6. 12. ~ 7.7.

예매안내 바로가기




Yellow River Beach 2017


출처: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행복여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소개할 물놀이 축제는 다이내믹한 수상레포츠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Yellow River Beach 2017’ 입니다. 경남 합천 황강변에서 펼쳐지는 Yellow River Beach 축제는 1급수 맑은 물과 깨끗한 모래사장과 함께하는 축제로 2015년부터 시작해 이번에 3회를 맞았습니다. 레저, 축제, 클럽까지 청춘이 꿈꾸는 여름의 열정과 낭만을 모두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브한 물놀이 축제랍니다.


처: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행복여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처: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행복여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작년과 마찬가지로 축제 이니셜을 딴 세 가지 존으로 운영될 예정인데요. 먼저 Y zone은 익스트림 워터 빌리지, 슬라이드5종, 스페셜 어트랙션, 펀&펀 키즈존 등 워터 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찔한 높이에서 보드를 타고 내려오는 서핑슬라이드부터 예능프로그램에서 보던 블롭점프까지 액티브한 물놀이를 질릴 때까지 실컷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워터파크는 워낙 이용객이 많은 만큼 간혹 수질관리를 우려하기도 하는데요, 자연이 만든 강물 속에 위치한 천연 워터파크에서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답니다.


처: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행복여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 밖에 R zone의 사운드 페스티벌, ICE PUB 과 B zone의 힐링 스페이스, 프레시 로컬 푸드 존, 셰프 키친 vs 셀프 키친 등에서 시원한 물 속에서 신나는 음악도 즐기고 맛있는 먹거리로 물놀이 한 후의 허기를 달랠 수 있답니다. 작년에는 천하제일 땀모으기 대회, 가마솥 라면 파티 등 이색적인 이벤트들이 많았는데요. 올해는 어떤 이벤트가 등장할 지 기대됩니다. Yellow River Beach 축제만의 독특한 물놀이 프로그램들과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info. Yellow River Beach 2017

기간: 2017. 7. 14. ~ 8. 20.

위치: 경상남도 합천군 대양면 동부로 39-13 (황강레포츠 공원)

문의전화: 053-424-5235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금까지 재미있고 신나는 물놀이 축제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보는 것만으로도 벌써 시원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올해도 작년처럼 찌는 듯한 무더위 온다고 합니다. 이렇게 덥고 끈적이는 여름에는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덩달아 짜증지수도 높아지기 마련인데요.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축제 현장이라면 짜증 대신 유쾌한 웃음만 서로 보여줄 수 있겠지요? 이번 여름에는 가까운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물놀이 축제에서 즐겁고 시원한 힐링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