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2016 가을에 즐기기 좋은 축제 소개_서울불꽃축제,남강유등축제,전어축제 등

2016. 10. 7.

본문


별스럽게 뜨겁던 여름이 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왔습니다. 가을 바람을 맞으며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마음에 설렘 가득한 날씨인데요. 오늘은 가을을 더욱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축제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울 세계 불꽃 축제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매년 가을, 여의도 한강시민공원(63빌딩 앞)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불꽃축제입니다. 다채로운 색으로 서울의 가을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불꽃을 한 눈에 담기 위해 벌써부터 명당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한데요. 서울 세계불꽃축제는 단순히 불꽃만 쏘아 올리는 불꽃쇼가 아닌, 다양한 음악과 환상적인 불꽃 예술을 볼 수 있는 시선 강탈 축제 입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Magic Light Dream’를 주제로 한 스페인팀과, ‘Turn Your Magic On’이라는 주제의 일본팀의 화려한 불꽃쇼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축제가 더욱 기대되는데요. 불꽃축제 외에도 퍼레이드, 버스킹 공연을 비롯하여 시민들이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존 운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불꽃의 여운을 더 오래 느낄 수 있도록 DJ의 애프터 공연 및 축제 후 한강시민공원의 정리를 위한 클린 캠페인이 진행된다고 하니, 서울세계불꽃축제에 가실 예정이라면 클린 캠페인에 꼭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가 가득한 불꽃마을 (이미지 출처 : 불꽃축제홈페이지)




 info. 서울세계불꽃축제

일시 : 2016년 10월 8일 오후 7시 토요일

장소 :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일대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진주 남강 유등 축제



임진왜란 진주성 전투에서 유래한 진주 남강 유등 축제는 은은한 유등의 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가을에 찾아 오는 특별한 축제입니다. 유등은 임진왜란 당시, 왜군을 저지하는 군사전술이자 진주성에 갇힌 병사들과 가족들의 안부를 묻기 위해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미국과 캐나다 등으로 수출까지 하고 있다고 하니, 유등의 아름다움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물과 불, 그리고 빛이 어우러진 진주 남강 유등축제는 진주시 읍,면,동에 걸친 긴 거리행렬로 축제의 시작을 알립니다. 이후 수상불꽃놀이, 소망등 달기, 추억의 유등 띄우기 등의 행사가 진행되는데요. 전 세계 14개국을 대표하는 진귀한 풍물과 마스코트를 재현해 낸 세계 풍물등, 세계 명작동화 명화등, 이솝우화등 등 축제를 빛내기 위해 다양한 유등이 진주 남강을 따라 펼쳐질 예정입니다. 진주 남강에 떠있는 유등만으로도 볼거리가 넘쳐 특별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입장권 구입 안내 (이미지 출처 : 바로가기)




 info. 진주 남강 유등축제

일시 : 2016년 10월 1일 토요일 ~ 10월 16일 일요일 10:00 ~ 23:59 

장소 : 진주시 진주성 / 남강 일원

진주남강유등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면도 백사장 대하 축제



담백한 맛과 구수한 향이 일품인 서해안 가을 대표 먹거리, 바로 대하입니다. 최대의 자연산 대하 집산지인 안면도 백사장항에서 잡히는 대하의 양이 충남지역 대하 어획량의 약 80%를 차지한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최대 대하 집산지라는 명성에 맞게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맛의 대하 축제가 안면도 백사장항에서 열립니다. 


안면도 백사장 대하 축제에서는 대하를 비롯하여 제철을 맞은 전어, 꽃게, 우럭 등을 입맛대로 골라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맨손으로 대하잡기, 수산물 중량 맞추기 및 다양한 축하공연과 불꽃놀이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안면도가 위치한 태안군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가 진행된다고 하니, 대하로 배를 채운 후 한 번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info. 안면도 백사장 대하 축제

일시 : 2016년 10월 8일 토요일 ~ 10월 30일 일요일

장소 :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백사장항)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대하 / 전어축제


 

한 여름 해수욕장으로 명성을 날렸던 무창포가 가을 별미 대하, 전어와 함께 축제로 가을에 찾아왔습니다.  가을 전어는 ‘전어 굽는 냄새에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 온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그 맛이 일품인데요. 이 곳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대하 ∙ 전어 축제에서는 다양하게 요리한 전어를 맛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어잡기 체험 등을 통해 가을 전어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드넓게 펼쳐진 갯벌에서의 조개잡이 체험과 전통 어업 방식인 독살 어업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서해안에서만 즐길 수 있는 묘미가 가득한 축제입니다. 게다가 한 달에 4~5번만 열려 ‘모세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신비의 바닷길은 축제가 진행되는 동안 약 2번 정도 경험할 수 있다고 하니, 일정을 잘 맞추어 맛있는 전어, 대하와 함께 바닷길이 열리는 기적을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




 info.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대하 ∙ 전어 축제

일시 : 2016.09.24(토)~2016.10.09(일)

장소 : 무창포항. 무창포해수욕장

무창포 어촌계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6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은 화려한 라인업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음악축제입니다. 4개의 공식 스페이지와 50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이번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은 독특한 테마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5주년에 처음 선을 보였던 GMB(Grand Mint Band)의 부활부터 서울 뮤직 포럼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더욱 화려해진 부스까지 그야말로 명불허전입니다. 특히 지난 해 많은 인기를 끌었던 attraction과 더불어 키즈존 운영 등을 통해 더욱 특별한 축제를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 중에 있다고 합니다. 


‘감사’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은 특별히 지난 10년간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을 찾아준 관객에게 무료 입장의 혜택과 선물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올해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을 찾은 관객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특전들도 함께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info.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6

일시 : 2016.10.22(토)~2016.10.23(일)

장소 : 올림픽 공원

2016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태원 지구촌 축제



서울에서 만나는 외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이태원에서는 매년 가을 지구촌 축제가 열립니다. 2002년부터 시작된 이 축제는 최근 이태원이 핫 플레이스로 도약하면서 더욱 유명해졌는데요. 거리를 걷는 것 만으로도 이색적인 재미를 주는 이태원 지구촌 축제는 어느 새 서울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로 자리 매김을 했습니다.


지구촌 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세계 문화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곳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K-POP 가수들의 콘서트를 비롯하여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서울의 거리에서 한국의 전통문화와 외국 문화의 이색적인 조화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축제입니다. 




 info. 서울 이태원 지구촌 축제

일시 : 2016.10.15(토)~2016.10.16(일)

장소 : 이태원 관광특구 일원

이태원 지구촌 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집나가면 고생이었던 여름이 지나고 소중한 선물처럼 제법 완연한 가을로 접어 들었습니다. 올 가을에는 오늘 소개해드린 다양한 축제와 함께 더욱 풍성하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