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평화옥 임정식 셰프, 민스키친 김민지 셰프, 밍글스 강민구 셰프까지. 전통 재료와 조리 기법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한식을 선보이는 젊고 유능한 셰프 3인을 만났습니다. 미쉐린 가이드에도 이름을 올린 모던 코리안 다이닝의 주역들이 펼치는 화려한 국수 이야기,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남북 화합의 요리, 평화옥 임정식 셰프



미쉐린 가이드의 뉴욕편에서 ‘정식Jungsik’으로 2스타, 서울편에서 ‘정식당’으로 2스타를 받은 임정식 셰프가 인천공항에 새로운 레스토랑 ‘평화옥’을 오픈했습니다. 평화옥은 기존 임정식 셰프의 레스토랑과 비교해 좀 더 리얼 코리안에 가까운데요. 세계 시장을 겨냥해 해외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한식 메뉴를 선보입니다.



빨간 국물에 큼직한 대파와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얼큰하고 진한 고기향이 절묘한 ‘매운 곰탕 국수’, 시원하고 깔끔한 고기 국물에 쫄깃한 면발과 얇게 썬 사태를 올린 ‘평양냉면’이 메인 메뉴인데요. 한자리에서 남과 북을 대표하는 누들 요리를 먹으며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남북 화합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도 인상적인데요. 북한 특유의 서체를 옮겨 온 평화옥 로고와 평화의 상징 비둘기의 모습을 형상화한 조명 등 한국적인 요소를 모던하게 풀어낸 공간이 맛에 분위기를 더합니다.


Info.


평화옥
주소: 인천 중구 공항로 272 인천공항 제2터미널 4층
문의: 032-743-8635


전통 한식과 국수의 만남, 민스키친 김민지 셰프



소박한 한국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민스키친의 김민지 셰프는 주로 맛과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전통 한식을 선보이는데요. 음악을 전공한 그녀는 1994년 네덜란드와 파리로 바순 유학을 떠난 뒤, 현지 식재료로 한식을 만들어 먹던 취미를 이어 한식요리연구가가 됐다고 합니다.


특히 김민지 셰프는 각종 TV프로그램과 저서를 통해 심플하고 깔끔하게 맛을 내는 한식 레시피를 공유하는 동시에, 예술 감각이 깃든 플레이팅 노하우를 알리는 일에도 열심인데요. 한국적 요소를 더한 세련된 플레이팅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녀가 민스키친에서 선보이는 국수 요리는 ‘불고기 국수’입니다. 달달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으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불고기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풀어냈는데요. 고기와 각종 채소는 씹히는 맛을 살렸고, 면은 자작한 국물에 볶아 골고루 양념 맛이 배도록 했습니다. 식사 메뉴로도, 또 와인이나 한국 전통주와 곁들이는 안주로도 어울려 인기를 끌고 있죠.


Info.


민스키친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0-4
문의: 02-544-1007



한국적인 재료에서 발견한 새로운 맛, 밍글스 강민구 셰프



밍글스의 강민구 셰프는 한식과 양식의 경계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창조한 모던 한식을 선보입니다. 미쉐린 가이드에 이름을 올리는 것은 물론, 지난해 한국 대표 식당을 가리는 서베이 ‘코릿(KorEat)’이 선정한 대한민국 대표 레스토랑 1위에도 올랐는데요.


익숙한 음식과 재료에서 새로운 영감을 얻어 요리하는 그는 한식의 대표적인 양념인 ‘장’을 활용한 자신만의 다양한 메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중 ‘장누들’은 먹물 베이스 소스를 얹은 파스타로 파래장과 얇게 저민 양파, 성게와 새우 등이 곁들어진 요리인데요. 일반적인 한식에서 느낄 수 없었던 식감과 독특한 맛을 선사합니다.

밍글스를 찾는다면 장누들과 함께 디저트도 맛보면 좋은데요. 아름답고 달콤한 디저트 아이스크림은, 알고 보면 된장과 간장, 고추장으로 만든 것으로 파격적인 재미를 더하죠. 밍글스 요리는 코스로 구성되며 장 누들은 코스 외 별도로 추가 주문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Info.


밍글스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757
문의: 02-515-7306



 

본 포스팅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세련된 감각으로 소개하는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에서 발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