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한국에서 맛보는 글로벌 누들요리 맛집

2018. 5. 29.

본문


최근 굳이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세계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음식점들이 많은데요. 이탈리아의 파스타, 중국의 단단면, 베트남의 쌀국수까지. 현지의 맛과 이국적인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한국에서 맛보는 글로벌 누들 요리 맛집’을 소개합니다.



이탈리안 클래식 파스타의 정석 '라스칼라'



파라다이스시티 1층에 위치한 ‘라스칼라(La Scala)’는 파스타와 피자를 메인으로 정통 이탈리안 요리를 선보이는 곳입니다. 총괄 셰프 ‘마우리찌오 체카토(Ceccato Maurizio)’는 이탈리아 전통 홈메이드 레시피를 고집하며, 신선한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하기로 유명한데요. 때문에 이곳에서는 언제나 특유의 고급스럽고 풍미 가득한 요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베스트메뉴 ‘스파게티 알라 키타라’는 각종 해산물과 프레시 체리 토마토, 생면이 조화를 이룬 요리인데요. 이탈리아 정통 기타라 생면의 맛과 식감을 구현하고자 현지에서 공수한 두 가지 밀가루를 섞어 사용하고, 반죽 1kg당 계란 노른자 35개를 넣어 고소하면서도 탄력 있는 면을 완성합니다. 여기에 신선한 씨푸드 소스를 더해 테이블마다 하나씩 주문할 만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Info.


라스칼라 (La Scala)
주소: 인천시 중구 영종해안남로321번길 186 파라다이스시티 1층
문의: 032-729-2203



정성 가득한 육수로 깊은 맛을 내는 '남풍'



아름다운 해운대 바다 앞에 자리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이곳에는 부산의 유명 미식 명소가 있는데요. 프라이빗하게 고급 중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남풍’입니다. 사천, 충칭 등 중국 각지에서 요리법을 연마한 ‘전석수(Steve)’ 셰프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자신만의 모던한 레시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중식을 선보이는데요. 



이곳의 인기 메뉴는 ‘팔진탕면’과 ‘단단면’입니다. 전복, 소고기, 새우, 오징어, 각종 채소 등 여덟 가지 진귀한 보물을 담은 화려한 비주얼의 ‘팔진탕면’은 든든한 한 끼 보양식으로 인기가 많고요. 사천 충칭식 ‘단단면’은 그린빈스를 끓인 물에 두께가 얇은 계란면을 삶고 여기에 소안심과 사골국물로 맛을 낸 요리로, 중국 관광객들도 엄지를 추켜올릴 정도로 뛰어난 맛을 자랑합니다.


Info.


남풍
주소: 부산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6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신관 3층
문의: 051-749-2260



베트남 사이공의 가정식을 선보이는 '안'



자그마한 매장 안팎으로 식물이 가득 들어찬 빈티지한 분위기의 베트남 사이공 가정식 전문점 ‘안(Anh)’. tvN 수요미식회에 소개되며, 베트남 요리의 정수를 보여주는 집으로 유명해졌는데요. 베트남계 캐나다인 케빈과 제이슨이 어릴 적부터 엄마가 만들어주던 집밥을 한국에 고스란히 옮겨놨습니다. 



쌀국수 ‘포 안 타이 만’은 고기와 각종 스파이스를 넣어 하루 종일 우려낸 육수에 부드러운 식감의 쌀국수 면, 아직 붉은기가 가시지 않은 생등심을 올린 요리인데요. 숙주와 라임, 손으로 툭툭 끊어 넣으면 되는 태국 바질이 담긴 바구니가 함께 서빙돼 취향에 맞게 곁들일 수 있어 좋죠. 더운 여름, 초록 채소가 가득한 진한 고기 육수의 쌀국수 한입. 마치 베트남 현지에 있는 듯한 기분을 만끽하게 합니다.


Info.


안(Anh)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262-13
문의: 070-4205-6266



 

본 포스팅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세련된 감각으로 소개하는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에서 발췌했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